ㅡ 2017.02.22_수(전일) 특징주, 상하한가 정리 ㅡ

< 코스피 >
1. NHN엔터테인먼트 +5.85% 급등 : 페이코 분할 긍정적 분석
오동환 삼성증권 연구원은 “페이코 분할 이후 본사 디스카운트가 해결된 이후 투자자들의 관심이 있던 상황에서 순환매 흐름까지 겹쳐 이날상승하고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김동희 메리츠종금증권 연구원은 "페이코주식회사의 설립은 NHN엔터테인먼트 주가에 긍정적 이슈"라며 "경영효율화, 즉 향후 주요 마케팅 비용과 동글 등의 비용 부담이 외부 파트너와의 전략적 제휴 및 적극적 투자유치로 감소될 수 있고, 게임사업과 페이코 서비스, 기타 자회사들의 가치가 분리 재평가됨에 따라 기업가치가 제고될 것"으로 전망했다.

2. 세우글로벌 +13.98% 급등 : 홍준표테마주 무죄선고에 강세흐름 지속
‘성완종 리스트’ 사건에 기소됐던 홍준표 경남지사가 최근 무죄선고를 받자 관련 테마주가 변동성 확대되는 모습. 이날 두올산업도 장중 15% 급등하는 모습.
홍 지사는 지난 16일 서울고법에서 열린 항소심에서 무죄 선고를 받았다. 법원은 홍 지사 정치자금법 위반에 대해 핵심 증거였던 돈 전달자윤승모 전 경남기업 부사장 진술의 신빙성이 없다며 징역 1년6개월에 추징금 1억원을 선고한 원심을 깨고 무죄를 선고했다. 이에 밀양신공항관련주가 판결이 나온 날 한때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는 홍 지사가 영남권 신공항 후보지로 밀양을 밀고 있기 때문이다. 두올산업은 본사가밀양에 위치하고 있고 세우글로벌은 밀양에 토지를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홍 지사는 이번 무죄판결로 부담을 덜면서 사실상 대선행보에 돌입한 모습이다. 그는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피소된 대통령에게 충분히 소명할 기회를 주어야 하는데 최근 헌법재판소의 모습은 그렇지 않아 우려스럽다”고 지적하며 박근혜 대통령의 지지층 끌어안기에 나섰다. 보수 진영에 대선 주자들의 부진도 홍 지사의 몸값을 끌어올리고 있다.

3. 성지건설 +4.55% 상승 : 신약사 에스비피 투자, 항암치료제시장 진출 소식
성지건설이 세계 최초로 천연물 항암 주사제를 개발한 에스비피(SBP)와 손잡고 항암치료제 시장에 진출한다. 이와 관련해 성지건설은 천연물 신약 개발사 SBP와 투자•연구지원 등 포괄적인 업무제휴를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SBP는 할미꽃뿌리와 인삼, 감초 등의 추출물로 만든 천연물 항암신약 'SB주사제'를 개발했다. SB주사제는 두 차례 제한적 시판과 임상실험을 진행 중이다.
일반 항암제가 1~3개 암에 효과를 보이는데 비해 SB주사제는 췌장암, 복막전이암, 간암, 위암 등 20여 가지 암에서 상당한 치료 효과를 보이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SBP 관계자는 SB주사제에 대해 "기존 항암제와 비교해 부작용이 거의 없다"며 "암세포의 혈관 형성을 억제하고 암세포만 선택적으로 제거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완치된 많은 환자가 5~20여년이 지나도 재발 없이 건강하다"고 덧붙였다
성지건설은 SBP에 투자하고 임상 연구 지원, 파이프라인 확대, 판권 확보 등 개발에서 판매까지 전반적인 업무 협력을 진행할 계획이다.

< 코스닥 >
1. 심텍홀딩스 상한가 : 어닝서프라이즈 ,
심텍홀딩스가 지난해 영업이익이 1천280% 증가했다는 소식에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전날 심텍홀딩스는 지난해 영업이익이 1천280.2% 증가한 312억8천만원을 기록했다고 공시. 같은 기간 매출액도 7천899억9천만원으로 전년 대비 405.9% 증가했다. 반면 당기순이익은 205억5천만원으로 83.6% 줄었다.
회사 측은 "스마트모바일 및 DDR4칩용인쇄회로기판(PCB) 등 고부가가치 제품 위주로 매출이 성장했다"며"지난 2015년 당기순이익은 현금흐름을 수반하지 않고, 인적분할에 따른 일시적인 회계처리에 근거한 실적"이라고 설명했다.

2. DSC인베스트먼트 +12.51% 다시 신고가 경신 : 미래일자리 창출지원정책 수혜 기대감 지속
창업 초기기업 투자 전문기업인 DSC인베스트먼트(241520)가 4차산업 수혜 기대감에 강세.  
지난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DSC인베스트먼트는 대표적인 4차산업 수혜주로 알려졌다. 회사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벤처기업을 체계적으로 발굴•투자•육성을 위해 공격적 투자를 감행하고 있다. 실제로 빅데이터 생성•수집 등에 사용하는 센서칩과 센서허브, 센서 알고리즘을 보유한 ‘스탠딩에그’,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을 연구하는 ‘지놈앤컴퍼니’를 비롯해 ‘만나씨에이’와 ‘더파머스’, ‘네오팩트’ 등4차산업 관련 기업에 투자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대선을 앞두고 일자리에 대한 논의가 커지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정부가 오는 2020년까지 세계적인 스타 벤처기업 100개를 육성하기로 했다는 소식도 긍정적 영향으로 작용하고 있다.

3. MBK +7.88% (장주 20% 시세) 급등 : 스킨앤스킨 합병으로 체질개선 기대감
화장품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제조업자개발생산(ODM) 업체 스킨앤스킨을 합병소식에 강세.
이날 MBK는 스킨앤스킨에 대한 흡수합병절차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스킨앤스킨은 화장품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제조업자개발생산(ODM) 업체로 CNP차앤박, 라미화장품 등에 납품하고 있다.  
MBK는 지난해 구조조정을 통해 스킨앤스킨을 합병하고 엔터 사업일부를 비롯해 수익성이 적은 사업의 영업을 중단했다. 합병을 끝으로 구조조정을 마무리한 만큼 추진 중인 신규사업에 역량을 모을 계획이다.
MBK는 할랄 화장품 시장 진출을 위해 스킨앤스킨브루나이 법인을 설립하고 등기를 완료했다.
MBK 관계자는 “현재 화장품 사업 확대를 위해 파주 공장이 증설 중”이며 “할랄시장 진출과 공장 증설 등 화장품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상한가 >
심텍홀딩스 1 지난해 실적 호조 및 올해 실적 기대감에 상한가

< 하한가 >
X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팬더다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