ㅡ 2016.12.27_화(전일) 특징주, 상하한가 정리 ㅡ

< 코스피 >
1. 제일기획 +6.64% 강세 : 증권사 호평 , 4분기 호실적 전망
한국투자증권은 동사에 대해 4분기 영업이익이 450억원(+33.0% YoY)으로 시장컨센서스를 상회할 것으로 전망. 이는 비우호적인 국내외 업황으로 외형 성장은 크지 않지만 경영 효율화로 본사 및 해외 연결 자회사의 이익 증가가 예상되기 때문이라고 밝힘.
또한, 금년 중반부터 진행된 경영 진단이 마무리됨에 따라 글로벌 시장 내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인수 합병이 활발하게 진행될 가능성이 크며, 자회사 차원의 M&A도 추진될 전망으로 인수 합병을 통한 비유기적 성장 가능성이 열려있다고 밝힘.

2. 마니커 +15.05% (장중 26%) 급등 : 공급과잉 해소 실적개선 기대감 닭고기주 강세
최근 조류독감(AI)이 전국적으로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닭고기 관련 종목들의 주가가 상승세를 기록 중이어서 귀추가 주목된다. 이른바 ‘닭고기주’는 공급과잉 해소로 인한 실적개선 기대감이 작용한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닭고기 가공업체 하림 주가는 이날 4810원을 기록해 이달 1일 종가 4490원 대비 7.12% 올랐다. 같은 기간 마니커는 668원에서 841원(25.89%)으로 상승했다.
이 외에도 닭고기주의 최근 상승세가 두드러진다. 같은 기간 정다운은 3460원에서 5650원으로 63.29% 급등했고, 이지바이오는 6.70%, 동우는 3.37% 각각 올랐다.  
조류독감은 지난 16일 농림축산식품부가 위기 경보를 ‘경계’에서 ‘심각’으로 상향 조정하는 등 전국적으로 확산하고 있다. 증권업계는 사상 최악의 조류독감 사태에도 닭고기 관련 주가가 상승세를 보인 것과 관련해 중장기적인 공급과잉 해소에 초점을 맞췄다. 단기적으로 매출에 타격이 불가피하지만, 최근 3년간 지속된 공급과잉이 해소될 경우 닭고기 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봤기 때문이다.  
오경석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현재까지 닭, 오리 등 1200만 마리가 살처분됐다. 피해는 산란계에 집중돼 육계를 주로 다루는 닭고기 가공업체에는 아직까지 큰 영향이 없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최근 3년간 공급과잉 현상으로 닭고기 가격이 하락추세를 보여 왔다. 앞으로공급과잉 해소로 인한 이익개선 기대감이 있다”며 “조류독감으로 인해 닭고기 수요가 감소할 수 있지만 이후에는 금방 회복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 코스닥 >
1. 테스 +5.15% 강세 : OLED 시장 규모 성장 전망 , 강세 지속
영국의 시장 조사 업체 IHS마킷은 OLED 패널 시장 규모가 내년 204억7,000만달러로 올해대비 32% 커지고, 2020년에는 올해대비 두 배 가까이 성장할 것으로 전망. 한편, 한국업체는 전세계 OLED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95% 이상을 기록 중이며,OLED 패널 수출은 2015년 5월부터 19개월 연속 증가세를 기록중인 것으로 알려짐.
OLED 시장의 성장세는 스마트폰과 TV가 쌍끌이로 이끌고 있다. 그동안 삼성전자 스마트폰에만 들어갔던 중•소형 OLED 패널은 올해 들어 중국의 화웨이•오포•비보의 스마트폰에도 탑재되기 시작했다. 내년에는 스마트폰 세계 2위인 애플도 아이폰 차기작에 OLED 패널을 사용하기로했다. IHS마킷은 2019년에는 전체 스마트폰의 42%가 OLED 패널을 사용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한편, 크로바하이텍은 멀티 터치(Multi Touch) 칩 물량 50만개를 수주했다고 밝힘. 미국 휴렛팩커드(HP), 레노버, 델 등에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며, 2017년부터 월 200만개 수준의 매출 증가가 나타날 전망이라고 밝힘.
이와 관련 테스, 크로바하이텍, 아이씨디, 영우디에스피, 뉴파워프라즈마, 코디 등 OLED(유기 발광 다이오드) 관련주들의 주가가 상승 마감.

2. 네이처셀 +5.77% (장중 18% 시세) : 중국업체에 마스크팩 공급계약 소식
화장품 업체인 네이처셀이 대규모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시세 분출.
네이처셀은 이날 중국 업체(Shanghai PinJue Health Management)와 564억5600만원 규모의 마스크팩 등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이금액은 지난해 기준 매출의 184.8%에 해당하며 계약 기간은 2021년 12월 25일까지다.  
네이처셀 측은 “이번 계약 금액은 계약 1,2년차 최소 의무구매 수량에 따른 금액으로, 이후 상황에 따라 증가될 수 있다”고 밝혔다.

3. 메지온 +3.71% (장중 18% 시세) : 폰탄수술 환자 치료제 국내 임상3상IND 승인
동사는 언론을 통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폰탄수술(Fontan Operation)을 받은 단심실증(Single Ventrical Heart Disease) 환자 치료제의 임상 3상에 대한 IND(임상시험 계획) 승인을 받았다고 밝힘. 지난 8월 미국에서 임상3상이 시작된 이후 미국 21개 병원, 캐나다 1개 병원 외 추가로 한국 2개 병원(서울대병원, 아산병원)에서도 환자 모집에 나설 수 있게 된 것임.
▷이번 임상은 미국 국립보건원(NIH) 산하기관인 국립심장폐혈액연구소(NHLBI)의 자금을 지원받아 진행되는 가운데, 미국에서는 소아과 심장네트워크(PHN)에 등록된 거점병원을 활용해 진행되며, 일부 병원은 투약이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짐.

< 상한가 >
X
< 하한가 >
X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팬더다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