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7.06_(전일) 특징주, 상하한가 정리 ㅡ

 


< 코스피 >

1. STX그룹주 동반 급등세 : 건설 매각 흥행 기대감, 8곳 인수의향서 제출

법정관리(기업회생절차)중인 STX건설의 매각 예비입찰에 세환그룹이 포함된 세환컨소시엄 등 8곳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지면서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서울중앙지방법원 파산부에 따르면 이날 실시된 예비입찰에 8곳이 인수의향서(LOI)를 제출했다. STX 예비입찰에는 세환그룹이 동진씨앤씨와한국도시정책학회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한 세환컨소시엄이 신일컨소시엄과 손을 잡고 입찰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STX건설은 지난해 말 실시된 본입찰에 1곳이 응찰했지만 매각 가격이 맞지 않아 매각이 무산됐다.  당시 진행됐던 예비입찰에는 삼라마이더스(SM)그룹 등 3곳이 인수 의향을 나타냈다.


 

2. 삼성전자 -3.27% 하락 : 잠정실적발표 하루 앞두고 약세, 대형주 외국인 수급

영국의 유럽연합 탈퇴(브렉시트) 우려가 재점화되자 6일 외국인 투자자들은 4290억원 규모의 한국 주식을 매도했다. 외국인이 하루만에 4000억원 넘는 주식을 매도한 것은 지난해 11 30일 이후 처음이다.

이날 삼성전자가 1291, 현대차 557, 기아차 342, LG화학 381 POSCO 141억 외국인이 매도하는 모습.

2분기 호실적에 대한 기대감이 이미 주가에 반영됐다는 인식에 잠정실적 발표를 앞두고 차익실현 매물이 나온 것.  전날에는 연중 최고치(1469천원)를 기록하기도 했다.

일부 증권사들은 삼성전자가 2년 만에 분기 영업이익 8조원대를 회복할 것이라는 장밋빛 전망을 내놓고 있다.


 

< 코스닥 >

1. 텔콘 상한가 : 비보존, 비마약성 진통제 미국 특허 소식

국내 주식시장이 급락하는 가운데 텔콘(200230)이 급등하고 있다. 최근 인수한 비보존이 비마약성 진통제 신약 후보물질(VVZ-149)과 용도에 대한 물질특허를 미국 특허청에 정식 등록했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인다. 비보존 지분 22.4%를 보유한 에스텍파마(041910)7%대 상승 마감.   

비보존이 특허를 바탕으로 비마약성 진통제를 개발하면 미국 시장을 독점하는 권리를 갖는다.  텔콘주가는 2주사이 150% 가까이 급등.

관계자는현재 일본·유럽·중국·인도 등에서 진행 중인 국제특허출원 등록이 확실시되고 있다글로벌 제약사를 대상으로 한 기술이전(라이선스 아웃) 시 특허 보유에 따라 기술 가치가 크게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혁신형(First-in-Class) 합성 신물질인 VVZ-149는 수술 후 통증이나 말기암 통증 같은 심한통증에 사용되는 마약성 진통제에 준하는 강력한효능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마약성 진통제 외에는 효능이 뛰어난 진통제가 없어 임상 완료 시 수조원대의 매출을 올리는 블록버스터급 신약이 될 것으로 회사는 보고 있다.   

관계자는미국 물질특허 등록 완료로 VVZ-149에 대한 독점적 판권 소유자로 기술이전 활동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앞으로 기술이전 논의를 본격화하고 글로벌 임상3상 진입을 준비할 것이라고 전했다.


 

2. 엘컴텍 +9.99% (장중 22%시세) 급등 : 브렉시트우려 지속, 안전자산 선호심리 확대

브렉시트 공포가 다시 부상하면서 한국거래소(KRX) 금시장에서 거래되는 금값이 장중 최고가를 경신했다는 소식에 엘컴텍이 급등세다.

엘컴텍은 지난 4 7일 몽골 우문고비 서북지역에서 시추탐사 결과 금 매장량이 총 3.9억톤으로 확인됐다고 공시한 바 있다.

게다가 영국의 유럽연합 탈퇴(브렉시트) 이후 벌어질 불확실성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안전자산 선호 현상이 살아날 것이라는 기대감도 여전하다.

이날 비트코인관련주인 제이씨현시스템도 장중 9% 시세 나오며, 시장과 상반된 흐름.

.

 

3. 좋은사람들 상한가 : 10년만에 중국시장 재진출, 한두이서와 MOU 체결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좋은사람들은 지난달 22일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중 하나인 한두이서(韓都衣舍)와 합작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윤우환 좋은사람들 대표가 직접 중국으로 날아가 협의를 진행했다.   

한두이서는 티몰과 타오바오 등 전자상거래 사이트에 입점해 한류를 기반으로 한 의류를 판매해 현지 젊은층을 중심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좋은사람들은 한두이서와의 합작을 통해 자체 브랜드 내의를 중국 현지에서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좋은사람들 관계자는한두이서와 다양한 내용을 논의하고 있다아직은 공식 계약을 체결하기 전이라고 설명했다.

 


< 상한가 >

텔콘  1  비보존,비마약성 진통제 물질특허 등록 소식에 상한가

STX엔진,  STX중공업  1   STX건설 매각 흥행 기대감에 상한가

좋은사람들  1  중국시장 재진출 소식에 상한가


 

< 하한가 >

X


Posted by 팬더다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