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6.27_(전일) 특징주, 상하한가 정리 ㅡ

 

< 코스피 >

1. NAVER -3.91% 급락 : 라인 상장 관련 우려감, 공모가 결정 난항

네이버(NAVER[035420])가 자회사 라인의 공모가 범위(밴드) 결정을 앞둔 27일 약세.

앞서 네이버는 올해 2분기 실적 개선과 라인의 상장 기대감에 2352주 신고가 기록.

라인이 앞서 제시한 공모가는 주당 2800(3244)이다.  

그러나 일본 현지 기관투자자는 냉담한 반응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로이터통신은 펀드매니저들이 일본 시장에서 라인의 미지근한 성장을 보면서 사업 확장 가능성을 의심하고 있으며 광고 전략에도 의문을품고 있다고 전날 보도했다.

여기에 브렉시트 결정 여파로 지난 24일 일본 닛케이지수가 7.92% 폭락하는 등 증시가 패닉에 빠지며 라인의 주가 전망은 더 불투명해졌다.

업계 관계자는 "기관 투자가들이 회의적인 가운데 개인 투자자들이 얼마나 라인 주식에 관심을 보일지가 관건"이라며 "국내 증시의 네이버 주가도 영향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라인은 공모가 밴드를 28일 장 마감 후 발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2. 경보제약 +17.16% (장중 28% 시세) 급등 : 미국 FDA승인 소식

종근당 계열사 경보제약이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획득했다는 소식에 급등.

이날 경보제약은 최근 아산공장 내 무균 GMP(우수식품·의약품에 대한 제조·관리의 기준) 생산설비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세프트리악손은 폐렴·기관지염 등에 사용되는 항생제의 원료의약품으로 경보제약이 일본·중국 등으로 수출하고 있는 대표 품목이다.

경보제약은 이번 FDA승인으로 세프트리악손의 미국 판매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3. 일양약품 +13.35% 급등 : 백혈병치료제 슈펙트 기술수출 소식

일양약품은 콜롬비아 제약사 바이오파스와 백혈병치료제슈펙트의 기술 수출 및 완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 8월 계약이행약정(텀시트)을 맺은데 이어 이번에 본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일양약품은 슈펙트 완제품을 공급하고 계약금과 단계별 기술 수출료 2200만달러( 260억원)을 받기로 했다.   

바이오파스는 콜롬비아를 포함한 멕시코, 에콰도르, 베네수엘라, 페루, 칠레, 파나마, 코스타리카, 도미니카 공화국 등 총 9개국에 슈펙트의독점판매권을 갖는다.   

일양약품 관계자는 "미국과 유럽의 제약사와 기술 수출을 위한 지속적인 협상을 진행 중이다"면서 "다국적제약사와의 경쟁을 통해 슈펙트가 10조원 규모의 글로벌 만성골수성백혈병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코스닥 >

1. 썬코어, 케이티롤 상한가 : 사우디 킹덤시티 내 차이나타운개발 시행권 체결 소식

썬코어와 케이티롤이 사우디 킹덤 시티 내 차이나타운 개발 시행사로 나선다는 소식에 주가 급등 마감. 

썬코어-케이티롤은 이날 "사우디아라비아 킹덤 타워와 킹덤 시티를 개발하고 있는 JEC와 킹덤시티 내 차이나타운 부지에 대한 개발권을 가지고 있는 협력업체 VCD와 함께 킹덤시티 내 위치한 약 3386000( 1024000) 규모의 차이나타운 개발에 대한 시행권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썬코어 관계자는 "이번에 확정된 킹덤시티 내 차이나타운은 사우디아라비아가 중국과 손을 잡고 공동으로 추진하는 첫 프로젝트"라며 "특히 괄목할만한 점은 한국의 최규선 회장이 이끄는 썬코어와 케이티롤이 사우디아라비아와 중국의 공동 프로젝트에 디벨로퍼(시행사)로 참여하는데 큰 의의가 있다"고 전했다.   

최규선 회장은지난 24일 주주 및 투자자에게 밝힌 바와 같이 실적으로 주주들의 이익을 제고 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약속대로 올해 사우디 제다프로젝트에서 매출을 발생시켜 썬코어와 케이티롤 두 회사 모두 이익을 창출하고, 흑자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2. 코데즈컴바인 하한가 : 거래재개 , 보호예수 물량 해제로 급락

품절주(유통주식수 부족 종목) 코데즈컴바인이 보호예수 물량이 풀리면서 하한가 마감

코데즈컴바인은 지난 24일 보호예수가 해제(2048527, 총상장주식의 54.1%)된 물량이 장 초반 쏟아지며 하한가로 직행했다. 거래량은 23340주에 불과했다.

시장에서는 품절주 효과가 사라진 만큼 이상 주가흐름은 이제 진정될 것으로 전망한다. 4년 연속 적자로 관리종목으로 지정된 코데즈컴바인은 FTSE 스몰캡 지수 편입과 적은 유통주식수로 지난 2 29 22900원이었던 주가가 3 16일 장중 184100원까지 급등하는 이상 흐름을 보였다.

오는 8 16 1711만주(총상장주식의 45.2%)의 보호예수가 추가로 해제된다.

 


< 상한가 >

썬코어, 케이티롤  1 사우디 차이나타운 개발 시행권 계약 소식에 상한가

엘컴텍 1 금값 급등으로 종속회사인 몽골 소재의 자원개발회사 AGM Mining LLC의 광산 가치 부각에 상한가

그외 알파칩스, KD건설, 진흥기업우B 상한가 마감.



< 하한가 >

코데즈컴바인  보호예수 해제, 거래 재개


Posted by 팬더다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