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08.26_(전일) 특징주, 상하한가 정리 //

 

 

< 코스피 >

1 . 동양철관 상한가 : 남북러 가스관사업 프로젝트 논의 예정 소식

언론 보도에 따르면 오는 93일 블라디보스톡에서 열리는동방경제포럼남북러 경제협력 프로젝트 논의에 한국 정부 대표단이 참석할 예정이라고 알려짐. 아울러, 한국 정부 소식통의 말을 인용해북한이 참석할 경우 계획대로 남북러 3각 협력사업이 논의될 것으로 예상한다는 언급을 한 것으로 알려짐. 한편, 이번 논의에서는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항구와 하산역, 북한 나진항으로 이어지는 남북러 3각 가스관 사업프로젝트를 논의하게 될 예정임.

이 같은 소식에 대동스틸과 스틸플라워, 동양철관이 상한가를 기록했으며, 하이스틸, 엔케이, 문배철강, 삼현철강 등 남--러 가스관사업 관련주들이 급등 마감.  남북경협주들도 동반 급등세 보이며 코아스 상한가, 현대상선 22% 급등하는 모습.

동양철관은 11 27분 상한가에 가장먼저 안착하며 대장주격 흐름보였고, 그뒤로 대동스틸, 스틸플라워 순으로 상한가 마감.

 

 

2.  코스맥스 +8.81% 상승 : 화장품주 전일에 이어 동반 급등세, 대형화장품사들 강세

중국의 내수시장의 소비여력이 확대될 것이라는 전망에 중국 소비주를 비롯해 철강·금속 업종 등 중국 내수 관련주들이 일제히 상승했다. 특히 아모레G, 아모레퍼시픽 6%, LG생활건강 4%, 코스맥스 9%, 한국콜마홀딩스 +7% 등 화장품 관련주들이 큰폭으로 상승했다.

전일의 경우, 한국주철관을 중심으로 중소형화장품사들이 주가 강세를 보인반면에 금일같은경우는 대형사들로 매기가 몰리는 모습. 

시장전문가들은 이날 증시 반등에 대해 중국 정부 정책 효과에 따른 것이라고 분석하면서도 추세적인 상승을 이끌지 여부는 앞으로 더 지켜봐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3. LG전자 +6.36% 상승 : 저평가분석, 가전부문 기대감

LG전자가 TV 흑자전환 등 가전 부문 수익성 재평가가 필요하다는 분석에 강세다.   

박강호 대신증권 연구원은 "3분기 영업이익 기준으로 TV 출하량이 증가해 HE 부문 흑자전환이 예상되고 MC부문도 흑자기조가 유지될 것"이라며 "가전 부문의 높은 영업이익은 긍정적으로 평가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글로벌 가전회사와 밸류에이션을 비교하면 LG전자가 저평가된 것으로 판단한다" "월풀, 일렉트로룩스의 2015 PBR이 각각 2.5, 3.5배 지만 LG전자는 0.6배인점을 감안하면 재평가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 코스닥 >

1. 아가방컴퍼니 +13.93% (장중 22%시세) 급등 : 유아용품주 중국 경기부양책에 강세

중국 소비주로 꼽히는 유아용품 관련 종목이 중국 정부의 경기 부양책 발표에 강세.

아가방컴퍼니가 대장주격 흐름 보였고, 보령메디앙스, 제로투세븐, 모나리자 등도 8~ 13%대 급등 마감.

이는 중국의 부양책이 소비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이란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 25(현지시간) 중국 인민은행은 기준금리를 4.6% 0.25%포인트 인하한다고 밝혔다. 작년 11월 이후 다섯 번째 금리인하다. 1년 만기 예금금리는 1.75% 0.25%포인트 낮춘다. 이는 26일부터 적용된다.

아울러 은행 지급준비율도 18% 0.5%포인트 낮추기로 했다. 새로운 지급준비율은 내달 6일부터 유효하다. 지급준비율 인하는 올해 들어 세번째다. 인민은행은 농촌 지역 상업은행과 협동조합은행, 협동신용조합 등에 대해서는 지준율을 0.5%포인트 더 낮추기로 했다.

 

 

2. 초록뱀 +26.36% 급등 : 중국 미디어그룹에 대규모 자금유치

배우 김수현 주연의 드라마 '프로듀사'를 제작해 흥행몰이에 성공한 제작사 초록뱀의 주인이 중국 미디어그룹 DMG로 변경됐다.

26일 초록뱀은 영화·방송 사업을 하는 중국 미디어 전문그룹 DMG 등을 대상으로 3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실시했다고 공시했다. 초록뱀은 유상증자를 통해 중국 DMG 홍콩법인으로부터 250억원 규모의 자금을 유치했다. 한국 드라마제작사가 중국에서 투자받은 사례 중 역대 최대 규모다. DMG그룹은 이번에 발행되는 초록뱀 신주 15113349주의 83.33%에 달하는 12594458주를 인수해 최대주주로 올라섰다.

초록뱀미디어는 지난 1월에도 주나인터내셔널로부터 120억원을 투자받아 경영권을 넘긴 바 있다. 이번 유상증자로 중국 메이저 미디어사에 두 차례나 인수되는 이력을 남겼다. 초록뱀미디어가 제작한 콘텐츠의 중국 등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DMG의 미디어 배급망과 초록뱀의 한류 콘텐츠가 결합하면 상당한 시너지가 기대된다는 전망에 26일 주가도 전날보다 26.36% 급등했다.

 

 

 

3. 씨큐브 +19.32% 급등 : 주주친화정책 , 실적개선 기대감에 급등

30억원 규모의 자기주식취득 신탁계약 체결 소식과 함께 실적 개선 기대감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씨큐브는 전날 주식 가격의 안정을 위해 대신증권과 30억원 규모의 자기주식취득 신탁계약 체결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한편 씨큐브는 최근 반기 보고서를 통해 "7월 매출액이 2015년 최대 매출을을 달성하는 등 하반기에 회복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마케팅 전문가를 영입하면서 미주지역의 매출액도 지난해 52900만원에서 95300만원으로 80% 증가했는데 화장품용과 자동차용 제품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당사는 진주광택안료에서 최고의 기술을 요구하는 판상 알루미나펄을 지난해 8월 수년간의 노력 끝에 세계에서 2번째로 출시했다" "이번 증설로 월 30억원 매출이 가능한 규모가 되어 매출 증대와 이익 증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최근 주가 급등락 커지면서, 여러 기업들이 주가안정차원에서 자기주식취득 신탁계약 체결 발표.

전일자로는 휴캠스, 도이치모터스, 디엠티, 성도이엔지, 모다정보통신, 휴메딕스, 세미콘라이트 등

 

 

 

< 상한가 >

대동스틸 , 스틸플라워,  동양철관

è    3각 가스관 사업프로젝트 논의 예정 소식에 관련주로 부각되며 상한가

코아스  남북경협주로 가스관 관련주와 덩달아 급등세

 

대양금속, 신라섬유, 양지사, 리젠  상한가 마감.

< 하한가 >

X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팬더다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