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08.13_(전일) 특징주, 상하한가 정리 //

 

 

 

< 코스피 >

1 . 대림B&Co +15.79% , 에넥스 +14.03% 강세 : 건자재 2분기 실적호조 및 성장성 기대감에 급등

반기보고서를 통해 연결기준 2분기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각각 27.88억원, 17.5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75.4%, 396.8% 증가했다고 공시. 같은 기간 매출액은 449.77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9.9% 증가.

한편, 메리츠종금증권은 동사에 대해 위생도기 B2B 시장 1 위 선점과 다양한 채널을 통한 B2C 시장 확대로 성장성이 기대된다고 밝힘. 특히, 주택 신규분양 증가로 착공면적이 크게 늘어 위생도기 B2B 시장 성장에 따른 수혜를 전망.  아울러 6개월 목표주가를 35,100원으로 내놓았다.

에넥스도 올해 1분기에 이어 상반기에도 호실적을 이어갔다.   

에넥스는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1626억원으로 전년대비 27.1% 증가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62억원, 당기순이익 63억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79.5%, 91.9%씩 늘었다. 사상 최대 규모다.

에넥스가 연초 출시한 스마트 영업부 전용 브랜드뉴 스마트'(New Smart)의 판매실적은 전년대비 177.4% 증가했다. 제휴영업을 통한 다양한 유통망 공략과 주택시장 호조로 인한 특판사업부의 매출 상승도 실적향상에 영향을 미쳤다. 또한 다양한 인테리어 아이템 발굴과 공격적인마케팅으로 온라인 쇼핑몰이나 홈쇼핑, 직영매장 등의 실적도 최대 매출을 끌어 올리는데 기여했다.

하츠 12% , 삼목에스폼 8% 상승하는 등 건자재주 호실적 영향에 주가 강세모습.

 

 

2. S-Oil +6.46% 상승 : 국제유가 상승, 에너지주 상승에 관련주 반등흐름.

전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상품거래소(NYMEX)에서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 9월 인도분 가격은 달러 약세와 원유재고 감소 영향 등으로 전일보다 0.22달러(+0.51%) 상승한 43.30달러에 거래 마감.

중국 인민은행이 위안화 평가 절하를 시행하면서 Fed 9월 기준금리 인상이 불가능할 것이라는 전망에 글로벌 달러화가 약세를 보임. 에너지정보청(EIA)이 발표한 지난주미국의 원유재고가 전주대비 170만 배럴 감소한 45,360만 배럴을 기록하면서 3주 연속 감소세를 보인 점도 국제유가 상승에 영향을 미쳤음.

정유 및 석유화학주들 동반 반등흐름.

 

 

3. 코스맥스 +16.12% : 실적호조 , 화장품주 위안화 평가절하 영향 미미하다는 분석

위안화 평가절하 영향이 미미하다는 분석에 상승

KB투자증권은 리포트를 통해 원화대비 위안화가 5% 하락할 경우, 아모레퍼시픽 영업이익에는 -0.7%, LG생활건강 영업이익에는 -0.4%, 코스맥스 영업이익에는 -2.6% 정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추산. 특히 주요 화장품 업체들의 현지법인 성장률은 +50~80%대에 이르고 있음을 감안할 때, 이는 환율 변동폭을 무마할 만큼의 매우 높은 성장세인 것으로 판단.

또한, 화장품의 경우 필수소비재로서 단가보다는 브랜드 가치에 의해 판매 성과가 좌우되는 경향이 크기 때문에 환율 변화에 따른 가격 경쟁력 하락 우려감 또한 과도한 것으로 판단.

코스맥스가 시장 예상치를 뛰어넘는 실적을 내놓으면서 주가가 시초가부터 큰폭 상승세 보임.

영업이익은 138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분기 대비 23.4% 증가했고 매출액도 같은 기간 44.6% 늘어 1,483억원을 달성했다.

 

 

 

< 코스닥 >

1. 선데이토즈 +11.38% 강세 : 어닝쇼크 실적발표이후 주가 강세흐름 , 전일 큰폭 양매수 유입

지난 2분기 게임주() 실적이 부진하다. 신작 모멘텀(상승 동력)이 부재한 가운데 기존 게임 사용자들을 붙잡아 두기 위한 비용을 과도하게쓴 탓이란 지적이 있다. 증권업계 전문가들은 본격적으로 새 게임이 출시될 하반기부터 게임주 간 주가 차별화 현상이 뚜렷해질 것이라며 당분간 보수적으로 대응할 것을 권했다.  

선데이토즈는 2분기  매출 201, 영업이익 66억으로 전년동기대비 50.3%, 63% 감소 기록. 어닝쇼크 이후 주가는 오히려 실적우려감 해소로 하반기 기대감을 반영하며 주가가 강세흐름.

SK증권은 선데이토즈에 대해 기존 게임의 노후화로 2분기는 부진했지만 신작 출시로 4분기부터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3000원을 유지했다.

SK증권은 3분기에도 선데이토즈의 실적이 부진할 것으로 내다봤다. 애니팡 상하이 출시는 9월로 예상되는데 3분기 실적 반영시기가 짧기 때문이다. 하지만 4분기부터는 본격적인 실적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애니팡 상하이 실적이 온기로 반영되고 애니팡 2도 독일 퍼블리셔아이레아게임즈를 통해 북미와 유럽진출이 예정돼 있다.

 

 

2. 엔텔스 +19.53% 급등 (장중 29% 시세) : SKT와 지능형 네트워크 플랫폼 MOU 체결

SK텔레콤이 글로벌 통신장비업체인 시스코, ·무선 통신 솔루션 업체인 엔텔스와 손잡고 '지능형 네트워크 플랫폼' 개발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박진효  SK텔레콤 네트워크 기술원장과 스콧 야우 시스코 모바일가상화솔루션제품 총괄 부사장, 심재희  엔텔스 대표는 12일 서울 을지로에 있는  SK텔레콤에서 열린 체결식에 참석해 지능형 네트워크 플랫폼 개발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용자의 네트워크 사용 방식 등에 따라 필요한 때, 필요한 곳에 가상화된 네트워크 기능을 설치하고 연결하는 미래형 네트워크 구조를 의미하는 지능형 네트워크 플랫폼이 상용화되면 사물인터넷(IoT), 공공안전망, 미디어 스트리밍 등 용도에 따라 특화된 네트워크를 신속히 구축하는 게 가능해진다. 또 스마트 기기로 발생하는 다양한 트래픽을 고객, 서비스, 단말 유형별로 나눈 맞춤형 네트워크 서비스도 제공할 수 있다. 

 3사는 플랫폼 개발을 위해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NFV)와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SDN) 등의 핵심 기술도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 아울러 가상화된 각종 네트워크 기능을 고객과 서비스 유형, 각종 상황별로 필요에 따라 최적의 맞춤형 서비스로 구현하는 '서비스 체이닝', 물리적인 네트워크를 복수의 상호 독립된 논리적 네트워크로 분할해 사용하는 '네트워크 슬라이싱' 등의 기술 개발에도 힘을 모을 계획이다.

 

 

3. 한국테크놀로지 +26.94% 급등 : 3자배정 유상증자

유상증자 결정에 급등.

운영자금 마련을 목적으로 1,689,670(60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증자 방식의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 3자 배정 대상자는 케이티케이투자조합1(KTK)이며, 신주의 상장 예정일은 201598일임.

1년간 보호예수이고, 회사의 재무구조 개선 및 경영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함이라고 증자목적 고지.

 

 

< 상한가 >

아시아경제  투신권 중심 4거래일째 순매수, 상장 이후 첫 상한가

 

< 하한가 >

X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팬더다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