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08.11_(전일) 특징주, 상하한가 정리 //

 

 

 

< 코스피 >

1 . 롯데제과 +9.27% 급등 : 신동빈회장 대국민사과 , 그룹지배구조 개선 최대 수혜 분석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대국민 사과 속 상승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서 대국민 사과를 발표함. 롯데그룹의 불투명한 지배구조 개선을 약속했으며, 이를 위해 지배구조 개선 TFT를 출범시켜 호텔롯데의 기업공개를 추진하고, 일본 계열 회사의 지분 구성을 축소하겠다고 밝힘. 아울러 롯데그룹은 우리나라 기업이라고 강조하며, 한국롯데는 기업공개를 통해 소유구조가 분산돼 있고 상장된 8개 계열회사의 매출이 전체 매출의 80%를 차지한다고 밝힘.

이 같은 소식에 롯데제과와 롯데쇼핑은 9%대 상승하며 큰폭 상승, 롯데칠성, 롯데케미칼 등 나머지 롯데그룹주들도 상승 마감하며 시장대비 강세모습.

 

 

2. 일진디스플레이 +19.63% 급등 : 레포트영향 장시작부터 매수세 크게 유입

일진디스플(020760)에 대해 하이투자증권은 "동사의 미래 성장동력이 사파이어 웨이퍼와 잉곳 사업은 2015년을 기점으로 2016년부터 큰 폭의매출 및 이익 성장세를 구현할 전망이다. 이 같은 전망에 대한 근거는 동사가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동시에 확보하여 고객사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국내보다 중국 및 북미 지역의 LED chip 업체들이 신규 거래선으로 추가되고 있으며 잉곳의 경우에는 중국 LED chip분야로도 공급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또한 송은정 애널리스트는 "삼성에서 초고사양 스마트폰에 film 부착형 터치패널을 탑재하기 시작(갤럭시S6 Edge)하면서 OLED 패널에 add on(부착형) 터치패널 시장이 확대될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 이는 삼성이 중저가 OLED 패널에도 add on 방식을 적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기하고 있어 그 동안 죽어있었던 add on 터치패널 시장의 부활(resurrection)이 일진디스플레이의 터치패널 실적 연착륙에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할전망"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5년 연간 실적 하향 조정은 상반기 터치패널 가동률 저하로 불가피했지만 사파이어 관련 매출과 이익이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늘어나기 시작할 것으로 판단된다. 2016년 매출액은 전년대비 30%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118%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하이투자증권은 11일 일진디스플에 대해 "품질과 가격 경쟁력 모두 갖춘 sapphire player"라며 투자의견을 '매수(유지)'로 제시하였다. 아울러 6개월 목표주가를 21,000원으로 내놓았다.

 

 

3. 진원생명과학 상한가 : 73천만달러(현재환율로 약8500) 기술수출 소식

진원생명과학(011000)이 관계사인 이노비오의 대규모 기술수출 계약 소식에 힘 입어 상한가로 치솟았다.   

진원생명과학은 이날 관계사인 이노비오가 다국적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의 자회사에 인유두종 바이러스(HPV) 유발 암치료 DNA백신에 대한 기술을 약 73,000만달러에 이전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의 계약금은 2750만달러이며, 단계별 기술료 총액은 7억달러다.

이번 기술수출료는 지난달 한미약품이 내성표적 폐암 신약을 베링거인겔하임에 이전한 기술료 73000만달러와 동일

이노비오는 진원생명과학의 최대주주인 VGX파마슈티컬즈의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다.   

진원생명과학은 자회사인 VGXI를 통해 이노비오가 개발하는 DNA백신 전제품의 임상용 의약품을 독점 생산하고 있다.

 

 

< 코스닥 >

1.. 빅텍 +20.65% 급등마감 : 방위산업주 동반 강세 , 대북리스크 점화

북한이 DMZ에 목함지뢰를 설치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뒤 방위산업체들의 주가가 올랐다. 빅텍(065450)은 전날보다 20.65% 오른 2395원에 거래를 마쳤다. 스페코 8%, 기산텔레콤 7%, 휴니드 6% 상승마감했다.

전날 국방부는 4일 발생한 DMZ 폭발사고 원인 규명을 위한 조사 결과 사고 현장에서 수거한 폭발 잔해물이 북한군의 목함지뢰와 일치한다고밝혔다. 목함지뢰는 소나무로 만든 상자에 폭약과 기폭 장치를 넣어 만든 것으로, 살상 반경이 최대 2m에 달한다.

이날 국방부는 MDL을 넘는 북한군에 대해서는 기존의경고방송경고사격조준사격에서경고방송조준사격으로 대응수칙을 바꿀 방침이다. 또 최전방 지역에 최고 수준의 경계태세를 발령했다. 군 관계자는·중부전선 지역에 최고 경계태세를 발령하고 북한 도발에 응사할 수 있는 화력을 보강 중이라고 설명했다. 군은 확성기 설치 지역에 토우 대전차 미사일, 대공 방어무기 비호 등을 보강한 것으로 알려졌다

 

 

2. 에스엠 +11.14% (장중 19% 급등) 상승 : 엔터주 주가 강세, 에스엠 호실적 영향

에스엠엔터테인먼트가 연결기준으로 창사 이래 최고의 반기 실적을 달성함에 따라 주가가 급등했다.

에스엠은 11일 코스닥시장에서 전날보다 4150(11.14%) 오른 41400원에 거래를 마쳤다. 하루 전인 지난 10일 올해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사상 최대치인 1416억원을 거뒀으며 영업이익은 156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힌 영향이 컸다. 특히 중국 매출 증가가 두드러졌다. 상반기 중국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4% 증가한 181억원을 기록했다.

하반기에도 일본·중국에서 활동 증가와 모바일 게임 '슈퍼스타 에스엠타운' 로열티 수입 등에 힘입어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된다.

홍정표 키움증권 연구원은 "3분기 일본 내 활동이 2분기보다 2배 이상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등 실적 개선 사이클이 본궤도에 오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날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에프엔씨엔터 등 엔터주 전반적으로 강세모습보였으나 시장약세로 대부분 상승폭 반납하며 장마감,  시간외에서는 다시 매수세 붙는 분위기.

 

 

3. 동국산업 +10.14% (장중 17% 급등) 상승 : 2분기 실적 호조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각각 2,134.01억원, 139.54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7.24%, 45.25% 증가했다고 공시. 같은 기간 순이익은 전년동기대비 24.03% 감소한 88.64억원으로 잠정 집계.

 

 

< 상한가 >

EMW  1 차세대 전지 공급 소식에 상한가

진원생명과학  1 관계사 대규모 라이선스 이전 계약 체결 소식에 상한가

뉴프라이드  1 자회사통한 화장품 판매 공급계약 체결 소식에 상한가

 

< 하한가 >

X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팬더다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