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키프로스 구제금융 관련 우려가 어느정도 완화되는 분위기를 보이면서 글로벌증시는 반등에 성공하고, 미국 증시는 신고가 갱신에 열을 올렸다.

그 시점 우리나라 증시는 1950정도선이였고,

대북리스크와 엔저에 따른 상대적으로 악조건들을 안고갔던 우리나라 증시는 디커플링(비동조화)현상에서 이제는 리커플링(키맞추기)의 흐름을 보여주는듯 하였다.

금새 증시는 2천포인트를 넘었다.

 

하지만!

코스피 2천지수도 잠시, 곧 다시 1970선으로 증시는 주저앉고말았다.

첫째로는 대북리스크 다시 불이 붙었다는점, 미국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어느정도 대북리스크가 잡히는 분위기였지만, 이놈의 북한은 전시상황 발표와 핵시설 가동 , 그리고 오늘은 개성공단 출입통제까지....

대충 사그라들줄 알았던 대북리스크가 점점 현실화되고 있는 그림이 그려지고 있다.

물론 미래 상황에 대해서 예측을 하는것 자체가 주식을 하는 사람으로써 , 예측보다는 대응 이라는 말을 수시로 하는 사람으로써.... 올바르진 않지만 ㅠㅠ  그래도 전쟁은 너무 터무니없느짓 아닌가... 지금 상황에서....

어째뜬....

두번째로는 펀드환매!  물론 내가 이에대해 자세히 찾아본건 없지만....

2천포인트가 넘으면서 우리나라 증시를 열심히 끌어올려줬던 기관수급이 변화가 생겼다.

물론 펀드환매가 2천포인트 넘으면서 나올 것이라 당연히 예측했지만, 펀드환매만이 아닌것 같다.

아직도 갈길이 먼 우리나라 증시가 앞으로 어떤 주도 업종,종목을 가지고 증시를 끌 것인가...

그렇다면, 펀드환매만이 아니라 종목교체도 자연스레 일어날 수밖에 없다.  새로운 포트 구성을 위해!

 

대략 이런이유로 최근 증시가 하락한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판단하면서!!

 

 

( 4/2 수급 )

선물차트 살짝 나와있는데... 저 라인이 깨지면서 어제 엄청난 물량이 쏟아졌던.... 

 

( 4/3 코스피 업종 차트 )

오늘 단기저점을 형성할 수 있는 추세적 위치라고 판단....

 

 

( 현재 실전투자대회 참가중인 Tiger ETF 연합실전투자대회 , 레버리지 매수 완료 )

5개 증권사에서 연합으로 진행되는 ETF 실전투자대회이다.

오늘 Tiger 레버리지  -1.02% 가격인 11,125원 매수

수익금리그 우승 목표인데....  3억가까이 운용하시는분때문에 잠시 멘붕와서 풀베팅 오버나잇했다가

1등에서 꼬꾸라짐 ㅋㅋㅋㅋ 다시 try try ~~   

아무 의미없이 레버리지 1주를 스맛폰으로 매도했는데... 이런 -_- 만천원짜리 종목주제에 수수료가 3천원 넘게 떼졌다 ㅋㅋㅋㅋ 큰돈은 아니지만, 아오기분이 별로다 ㅋㅋㅋ

 

* 대회기간동안 열심히 선물흐름 체킹했었는데 역시 의미있는 라인에서의 흐름들은 놀랄 일도 아니지만,

볼때마다 신기합니다 ㅋㅋ 대응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차트의 흐름들.... ^^ 

 

 

 

( 글 쓰는 도중에 잠깐 지지라인 이탈;; .... 그러나 금새 되돌리는 모습 ㅎㅎ 금새 되돌리지 못했다면 짤랐겠지만 )

 

 

한국투자증권 대학생 모의투자대회  현재 순위 및 계좌정보 )

대회초반부터 좋은 수익률을 기록중이여서 -_- 기념으로 찍어둠 ㅋㅋㅋ

현재 팀순위 2위 , 개인순위 7위 ...

보유종목 중 원익ips가 약 12%의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는데....

차트분석을 하면 지금 팔자리는 절대 아닌데... 왜이렇게 수익실현 욕구를  불러일으키는지.... ㅠㅠ

내 손을 어디에 묶어둬야할듯..... 어째뜬 잘 마무리 했으면 좋겠네 이것도 ㅎㅎ

 

 

 

 

# 제글을 보고 매매에 참고하시는분은 없으시길 바랍니다 ㅋㅋ

 그저 공부방이고 제 매매들을 평가하고 반성하기위해서 기록을 남길뿐입니다.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도 있구나 정도로 봐주세요 ㅎㅎㅎ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팬더다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