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아....
어제 11 종목 매매일지 쓰는데 3시간이 걸렸었는데,
오늘도 10종목이나 되네 ^^ ...........................
점심 먹을때만해도 계좌 수익 거의 4% 가까이 났었는데....
막판에 이것저것 빠지고 보니.... 3% 약간 안되는 수익 남....
오늘까지 2월달 수익률 계산해보면 거의 11%되는듯 ㅎㅎ 이번달 이대로 20% 수익을...!!

오늘 코스피 1%넘게 빠졌고, 특히 코스닥은 오전에 강한흐름 보이더니 오후들어서 엄청나게 빠짐....
아무래도 오늘 오후들어서 코스닥 매매 한 사람들은 수익내기 힘든 구조였던것 같음 ;
코스닥 한동안 또 힘 못쓸지도 모르겠다 싶어서, 코스피 비중 늘리고자 
오후들어서 현대제철,대한유화,현대중공업 세 종목 포트폴리오 추가하려고 매수 걸었었는데....
이럴수가; 현대제철 , 대한유화  둘다  따~~악 1호가 차이로 안와서 매수 체결 안됨;;;;; ;
그나마 현대중공업은 매수는 됐지만, 저점은 내가 산 가격보다 0.9% 아래에서 형성됨 ㅠㅠ종가가 올라와서 다행;

< KOSDAQ  코스닥  분봉 차트 >.


< KOSPI 코스피 분봉차트 >



2월 15일 매매일지 : http://whymw.com/178


[ 현대중공업 ]
현대중공업은 오늘 중기투자종목으로 추가한 종목이다.
자세한 사항은 중기투자 게시판(?)에 올렸음....
오늘 매매한 지점은 바닥 다지면서 형성됐던 박스권 상단부분의 지지력과 10일선을 함께 보고 들어간 종목
최근 낙폭과대 우량주들 중에서 빠르게 순환매가 이루어지면서 많은 종목들이 반등을 하였는데
현대중공업은 아직도 올라갈 길이 멀었다고 보임 ....
조선주들중에 대우조선해양,STX조선해양,삼성중공업 등등... 그래도 어느정도 반등이나왔는데, 현대중공업은 덜 올랐다고 판단된다. 물론 동업종에서 덜 오른종목이 좋은 것은 아님....
그리고 또다른 이유하나는, 유럽 위기가 해결국면에 진입했다고 표현하기 뭐하군....
이미 주가들은 그것을 반영하고 한참 반등해있으니...;;
어째뜬 잘 해결된다면, 경기민감주인 차화정(자동차,화학,정유),조선 등은  결국 갈수밖에 없기에...

< 일봉 >


[ 휴스틸 ]
특별히 매매는 하지 않았고
오늘 -2.23% 빠져서 끝나면서 수익률이 3%대로 팍 줄었는데....
어제 의미있는 양봉 뽑아준 후에 , 오늘 조정받은 모습.... 전고점라인인 2만6천 정도 라인 지켜주면서 장마감
여전히 차트상 추세 유효하고 차트가 딱 이쁘지는 않지만....
시장의 영향이 있었으므로 좀더 지켜봐야할듯... 아마 곧 좋은흐름 보여주지 않을까 생각됨

< 일봉 >


[ 오공 ]
어제 1,765에 매수하여  오늘 1,845에 절반 매도
어제랑 그제, 10일선 매매 기회르 줬던 종목인데 , 지지확인하고 뒤늦게 들어간 종목
일단 오늘 절반물량은 4.81%의 수익을 실현하고 매도하였는데.....
갈 놈인데 오늘 코스닥 물량 쏟아지는 바람에 못 간 종목이 아닌가 싶다....
점심 먹기전까지 분봉흐름도 좋았고 매물대도 적절히 소화하면서 가는 모양이었는데.....
만약 낼도 돌파 실패한다면 나머지 물량도 1800원중반 가격권에서 날려야 할듯....

< 3분봉 >


< 일봉 >


[ 대덕전자 ]
어제랑 같은 관점이니, 어제 블로그 http://whymw.com/178 확인
오늘 돌파를 기대했지만 힘이 부족했고, 오후에 돌파기대감이 실망으로 돌아섰는지...
투매가 나왔고, 10일선위치인 11,750원인 -5.24%까지 빠졌다가 지지받으며 힘있게 올라옴....

< 3분봉 >


[ 파워로직스 ]
오늘 아침부터 날 즐겁게 해준 종목... 
어제 ,분봉 흐름도 좋고 박스권돌파하겠다 판단하여 4,950에 매수
오늘 5320원(+6.93%) 시가갭 떠서 시작.... -_-
시가갭이 뜰경우는 그 갭을 띄운 거래량이 얼마나 되는지가 중요한데....
분명 10여만주로 적지않은 거래량이었고.... 어느정도 의미를 부여해야될거같은 거래량인데도....
종목이 5천원밖에 안되다보니.... 혼란스러워서 분할매도 대응함...
대응하다보니 너무빨리 다팔아버림 ㅋㅋㅋㅋ;; 결국 8.78% 수익실현
오늘 장중 12%대도 갔었는데 좀 빨리판 감이 있다 ㅠㅠ 아쉽지만 수익을 냈다는 것에 만족.....

< 일봉 >


< 5분봉 >


[ 오텍 ]
오늘 고점인 10,550 (4.48%) 은 일봉차트에서 보이듯이 전고점라인 저항대이다.
워낙 매매 종목도 많아서 이것저것 대응하고 보다보니....
돌파못하고 밀리는거에 대한 대응을 생각지 못함....
오공처럼 절반물량은 저정도 라인에서 돌파못하면 이익실현할 예정이었는데 놓쳐버림;
결국 밀려서 -4.55%까지 내려와서 기준선지지받고 올라옴....
15분봉에 박스친부분이 기준선부근이다.
만약 저기서 잡았더라면 , 종가기준 5.5%정도의 수익을 낼 수 있던 부분....
나야 종목 손실구간이 크지 않아서 굳이 추매할 필요성을 못 느껴서 그냥 구경함.....
다행히 오후에 끌어올려주면서 전고점 돌파에 대한 의지를 보여줌....

< 일봉 >


< 15분봉 >


[ 비타씨정보 ,  휴온스 ]
두 종목은 상감매매 적용했던 종목이다.
사실 이 두종목말고도 관심종목에 있던 엠텍비젼 도 상감매매 주문을 넣었는데....
매수주문을 살짝 늦게한 탓에 놓쳐버린 종목....
근데 신기하게도 3종목중 놓친 한 종목만 제대로 시세 나와줌....-_-
엠텍비젼의 경우 상감매매 적용했을시, 저점 고점 기준 10% 넘는 수익구간 나옴
어째뜬 내가 매매한 비타씨정보와 휴온스는 수익률을 보면 알다시피 전부 익절,본절 하였다.
둘다 분봉흐름이 좋지 못하여 왠지 오후에 밀릴거 같더니만은 ㅋㅋㅋ
그나마 비타씨정보는 한번은 3%정도 수익실현을 한적이 있는데,
오늘 2,3차례 매매를 하면서 두종목 다 수익률과 평단가는 실제 매매했던 매수,매도가격이 아니다.
두종목다 위험할뻔 했던 종목인데 그래도 짧게  손절대응 하면서  잘 빠져나올 수 있었던 것 같다 -_-;;;
심리가 잘 버텨주질 못하는듯....


< 3분봉 > - 엠텍비젼


< 3분봉 > - 휴온스


< 3분봉 > - 비타씨정보



[ 네오위즈 ]
드디어 .... 네오위즈 길고긴 여정 끝....
거의 2달 가까이 보유했던 네오위즈를 드디어 수익내고 매도하였다 ㅋㅋㅋㅋ
반등포인트마다 추가매수 대응을 하고 , 그 추가매수 물량은 반등 나올때 다시 매도하며 비중조절하고....
정말 감격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분명 어제 오후 4-5시 사이로 실적발표가 나오고,  내일 당연히 가겠구나 생각했다.
근데 왠걸; 시가갭 뜰줄 알았던 네오위즈와 네오위즈게임즈.... 1%전후 강보합에서 시작하는게 아닌가;
분명 고점에서부터 지금까지 하염없이 빠졌던 이유 중 하나는 실적 우려 부분이었는데....
그러다 어느순간에 슬금슬금 올라가더니 저렇게 시세를...
오늘 고가는 +13.5%정도까지 갔었는데 ; 나는 22,527 평균매도가격에 전량 매도처리.....
옆으로 매물대가 상당히 쌓여있어서 상승이 제한적일거라 판단함;
물량 많이 확보하려고 천천히 올린건가;  어째뜬 잘은 모르겠지만....
단기적으로는 모르겠지만, 중장기적으로는 실적우려감 해소에 이어, 실적 우려로 빠졌던 부분의 어느정도 회복이 기대가 된다.  하지만 차트흐름은 너무 별로여서.... 중장기 투자할 자신은 없다 ㅋㅋㅋ

< 일봉 > - 네오위즈게임즈


< 일봉 > - 네오위즈


< 3분봉 > - 네오위즈



[ CJ프레시웨이 ]
CJ 프레시웨이도 어제 5시정도로 실적발표가 나왔었는데....
전년 대비 영업이익 117% , 매출액 60$,  당기순이익 66%  증가...
평소 주가흐름이 안좋아서 실적에 큰 기대를 안 걸었는데, 예상외로 엄청난 호실적이다....-_-;;
 뭐 이정도로 좋은 실적이 나왔고 강한 상승을 예상했는데... 별 움직임이 없다
그나마 다행인건.... 정말 오랜만에 좋은 분봉흐름을 보여줬다는 것....
내일 20일,60일선 겹쳐있는 저 라인을 돌파해줄 가능성이 오늘 분봉만 봐서는 보이는 것 같다...
하지만 매물부담이 장난 아니어서 쉽지 않을듯.... 일단 좀 더 지켜보는 방향으로....

< 일봉 >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팬더다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